제   목 :4월 13일 십자가를 자랑하라![고난주간]
작성자 :사랑의교회  2014-05-01 17:48:01

        
성경본문:갈라디아서 6:14
설교제목:십자가를 자랑하라!

  이 세상에 있는 종교나 국가나 단체는 자신들을 나타내는 상징물이 있습니다. 원불교는 ◯ 을! 불교에서는 둥근 바퀴 속살 같은 상징물이 있습니다. 한 나라도 그 국가만을 상징하는 국기가 있으며, 회사들도 자신들의 기업 이미지를 상징하는 마크가 있습니다.
  우리 기독교도 상징물이 있는데 두 말할 것도 없이 기독교의 상징물은 십자가입니다. 기독교인 십자가를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동차 안에 백밀러에 십자가를 걸고, 십자가 목걸이도 하고, 집 안에 십자가를 걸어 놓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 기독교인이 이렇게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사랑하는 십자가는 원래는 죄인을 결박하는 형틀이었고, 더 나아가서는 사람을 가장 잔인하게 죽이는 사형도구였습니다.
  로마가 B.C 146년에 카르타코를 점령했을 때 그 나라에서 2가지를 배웠다고 합니다. 한 가지는 정원을 아름답게 가꾸는 방법이었으며, 다른 하나는 십자가의 사형 제도였습니다.
  십자가에서 사람을 죽이는 방법은 가장 잔인한 방법이었기 때문에 특별한 규정을 세웠는데 그것은 로마 시민권을 가진 사람은 십자가에 못 박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방인, 노예, 극악한 죄인, 반란을 일으킨 역적 등 아주 중한 죄인들을 모든 사람들 앞에서 본때를 보여주기 위해서 십자가형을 선고했습니다. 그러므로 십자가는 저주의 상징이었고 불행의 상징이었습니다.
  그러기에 2,000년 전인 예수님 당시에도 십자가는 저주와 재앙을 의미했습니다. 때문에 사람들은 십자가라는 말을 입에 오르내리는 것 것조차도 꺼려했으며, 십자가를 보는 것조차 무서워했으며, 십자가를 악세자리를 사용하는 정신병자가 아니고서는 할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런데 이렇게 저주의 상징인 십자가! 불행과 재앙의 상징인 십자가! 사람을 가장 잔인하게 죽이는 사형 틀인 십자가가 어떻게 기독교의 상징이 되어서 교회마다 크고 작은 십자가가 있고, 교회에 다니지 않는 사람들까지 악세사리로 사랑받고 있을까요?
  그리고 본문에서 사도 바울을 왜 십자가를 자랑하라고 했을까요?
1.죄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십자가를 자랑하라 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과학의 기술이 아무리 발달하여 우주에 정거장을 만들고 그 곳에 도시를 만들지라도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 그것은 죄의 문제입니다. 이 죄는 인류가 영원히 풀지 못하고 해결하지 못하는 숙제입니다.
인류가 영원히 풀지 못하는 숙제인 죄의 문제는 인류의 시조인 아담이 에던 동산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로마서 5:12에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고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로마서 3:10에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 라고 했으며, 로마서 3:23에도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이 이르지 못하더니 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죄로 인하여 인류가 받는 대가! 품삯이 있는데 그것을 로마서 6:23에서는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인류의 첫 사람 아담의 불순종으로 죄가 인류에게 들어왔고, 그래서 아담의 후손인 모든 인류가 죄인이 되고 말아 버렸습니다. 그리고 그 죄의 결과로 인하여 사망이 온 인류에게 찾아왔다. 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사망에도 첫째 사망과 둘째 사망이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 사망은 사람이 이 세상에서 살다가 죽는 것을 말하고, 둘째 사망은 사람이 죽고 난 이 후에 영원히 꺼지지 않는 지옥 불에 떨어지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죽는다는 것은 영혼이 그 사람의 육체를 빠져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죽음이후에 이 영혼이 가야 할 곳이 딱 두 개가 있는데 하나는 천국이고 둘째는 지옥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이든지 하지 않는 사람이든, 이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은 다 천국에 가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내가 골라서 자기 마음대로 천국과 지옥을 선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천국에 들어가도 어떤 사람이 지옥 불에 떨어질까요? ....모든 사람들이 가고 싶은 천국은 죄가 없는 사람만이 갈수 있는 곳입니다. 천국은 죄 사함을 받는 사람만이 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죄가 있는 사람은 선택의 여지없이 다 지옥행 열차에 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로마서 3:23에는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다고 하나님께서 선언하셨기 때문에 이 세상에 사는 모든 사람은 한 사람도 예외 없이 다 지옥행 티켓을 받을 수밖에 없는 절망적인 결론이 나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렇다면 죄만 사함 받고 용서받으면 지옥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그런데 다행스럽게도 성경에는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는 비결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바로 히브리서 9:22에 피 흘림이 없은즉 죄 사함도 없다! 고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죄를 벗어 버리려면 너의 몸속에 있는 피를 다 쏟아 흘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속에 있는 피를 다 쏟아 내라는 말씀은 곧 죽으라는 말씀입니다.
  그래서 죄가 없으신 예수님께서 온 인류의 죄를 몽땅 다 뒤집어쓰고 십자가에서 자신의 몸속에 있는 피를 다 쏟아 흘리심으로 온 인류가 영원히 풀지 못했던 죄의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신 줄로 믿습니다. 아 멘!
  그러기에 에베소서1:7에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으로 따라 예수님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고 하셨으며 요한계시록 1:5에도 우리를 사랑하사 예수님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셨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이렇게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해방하셨기 때문에 저주의 십자가가 축복과 십자가가 된 줄로 믿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나의 죄 사함을 위해 예수님께서 짊어지신 십자가를 바라보고 사랑하고 또 사랑하고, 자랑하고 또 자랑해야 될 줄로 믿습니다.

2.십자가에서 온갖 저주가 해결되었기 때문에 자랑하라 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해결하신 것은 지옥에 가는 죄의 문제만 해결하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인생에서 살아가는 동안 겪을 수도 있는 가난과 질병과 불행과 온갖 저주까지도 십자가에서 다 해결하신 줄로 믿습니다.
  그래서 갈라디아서 3:13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니라. 하신 것입니다.
  독생자 예수님까지 십자가에 내어 놓으신 하나님께서는 구원 받은 저와 여러분이 하늘의 신령과 복과 땅의 기름진 복을 받으며 살아가기를 원하고 또 원하시는 줄로 믿습니다. 그래서 요한복음 10:10에 내가 이 세상에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예수님 믿고 찌질이 같이 궁색맞고 궁핍하게 사는 것이 아니라 풍성한 삶을 살아가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믿어야 할 줄로 믿습니다.
다 같이 힘차게 선포합시다. [내의 영혼이 잘 되고! 내 육체가 건강하고! 나의 범사가 형통하여 풍성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간절한 뜻이다!]  아 멘!
그러므로 여러분 중에 육신의 병을 가지신 분은 이사야 53:5에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으로 받았도다. 라고 외치고 또 외쳐야 합니다.
  치유된 건강한 나의 모습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예수가 채찍에 맞음으로 내가 나음을 받았도다!]라는 말씀을 생각하고 생각하고! 묵상하고 묵상하고! 외치고 외쳐서 꿈속에서도 외칠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이 말씀이 확실하게 믿어질 때에 이 말씀이 역사하여 깨끗하게 치유해 주실 줄로 믿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이 질병에서 치료함을 받아 건강하게 사는 것뿐만 아니라 저와 여러분이 가난에서 벗어나 풍요로운 삶을 살아가기를 원하신다는 사실도 믿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이미 2,000년 전에 십자가에서 가난의 저주를 해결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고린도후서 8:9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고 하신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을 부요하게 만들기 위해서 예수님께서 가난하게 오셔서 십자가에서 가난의 저주를 끊어 버리신 줄로 믿습니다. 예수님께서 나의 가난을 이미 지시고 해결하셨는데 굳이 예수님께서 지신 가난을 우리가 지고 갈 이유가 어디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성도는 이렇게 외쳐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나의 가난을 해결하셨다! 그러므로 나는 부자가 될 권리가 있음을 선포한다!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동서남북에 있는 모든 풍성함과 부요함은 지금 즉시 나를 향해 달려 올 찌어다!] 이 말씀을 나의 확실하게 마음속에 믿어질 때까지 외치고 또 외쳐야 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천사를 동원하여 일 하실 줄로 믿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또한 여러분의 삶속에 일어나는 모든 불행과 저주도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저주를 받은바 되사 다 해결하셨음을 믿고 담대하게 선포하고 또한 축복을 담대하게 구하시를 축원합니다. 그래서 그 축복을 가지고 교회를 섬기고, 목 이웃을 섬기는 축복이 흐르는 통로가 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3.십자가에서 내가 죽었기 때문에 자랑하라 하십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님께서 골고다 언덕에서 십자가에 목 박혀 죽으실 때에 예수님 오른쪽과 왼쪽에 흉악무도한 강도 두 명도 같이 십자가에서 처형을 당했습니다. 즉 골고다 언덕에는 3개의 십자가가 세워져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교회 나와 예수님을 섬기기로 작정한 사람은 그 골고다 언덕에 4개가 세워져 있음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두 명의 강도의 십자가 그리고 마지막 4번째는 내가 달린 십자가입니다.  
  이렇게 성도는 4번째 십자가에서 자신의 죽음을 보아야 합니다. 그래서 본문인 갈라디아서 6:14에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도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목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고 했습니다.
  그리스도도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목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는 말씀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내 쪽에서 보면 세상이 죽었고, 세상 쪽에서 보면 내가 죽었다는 뜻입니다.
  쉽게 말해서 십자가에서 내가 죽었다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갈라디아서 5:24에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 고 하신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이 인생길을 살아가다 이러 저러한 이유로 분노와 섭섭함이 일어나가든 내가 십자가에서 못 박혀 죽은 자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미움과 시기와 질투가 일어날 때 나의 자아가 십자가형에 처단되어 죽은 사람임을 깨달아야 합니다.
원망과 불평과 부정적인 생각과 말도 십자가에서 못 박아 죽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욕심과 탐욕과 자신 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마음도 십자가형에 처해져 사형되었음을 알아야 합니다. 남을 판단하고 정죄하여 하나님의 자리에 앉아 있는 교만한 자아도 십자가에서 죽었음을 깨달아야 할 줄로 믿습니다.
  그래서 날마다 시간마다 못된 내가 죽고 예수님의 새로운 성품으로 부활하셔서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 가시기를 축원합니다. 그래서 고린도전서 15:31에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 고백한 사도 바울처럼 날마다 내가 죽고 예수로 거듭나셔서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멋진 크리스챤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도 바울이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다고 고백한 것처럼 저와 여러분들도







1.인류의 죄와 나의 죄가 해결된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시기 바랍니다.
2.나의 온갖 저주가 해결된 예수님의 십자가를 자랑하시기 바랍니다.
3.내 못된 자아가 십자가에서 죽었기 때문에 십자가를 자랑하시기 바랍니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7   4월 27일 롯의 어리석음   사랑의교회 2014/05/01 500
16   4월 20일 부활주일 설교   사랑의교회 2014/05/01 470
 4월 13일 십자가를 자랑하라![고난주간...   사랑의교회 2014/05/01 475
14  4월 6일 백부장 고넬료의 믿음   사랑의교회 2014/05/01 534
13   3월 30일 이렇게 승리하라!   사랑의교회 2014/05/01 489
12  3월 23일 원망은 독약이다!   사랑의교회 2014/05/01 223
11  3월 16일 솔로몬왕의 기도   사랑의교회 2014/05/01 228
10  3월 9일 기적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사랑의교회 2014/05/01 211
9  3월 2일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   사랑의교회 2014/05/01 226
8  2월 23일 아브라함의 믿음   사랑의교회 2014/05/01 227
7  2월 16일 기적을 일으키는 믿음   사랑의교회 2014/05/01 227
6  2월 9일 라합의 믿음   사랑의교회 2014/05/01 234
5  2월 2일 옥토와 같은 밭이 되라 하십...   사랑의교회 2014/02/06 317
4   1월 26일 혀의 권세   사랑의교회 2014/01/29 251
3   1월 19일 주 안에 서라   사랑의교회 2014/01/29 238
2  1월 12일 축복의 비결   사랑의교회 2014/01/29 225
1  1월 5일 이렇게 승리하라   사랑의교회 2014/01/29 239
1
       
Copyright 1999-2017 Zeroboard / skin by Dearel